9급 조경직으로 새로운 도시조경 설계해봐요


안정적인 직업이라는 말을 듣는다면 어떠한

직업이 먼저 생각나시나요? 저는 공무원이라는

직업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일단 안정적인

급여를 받을 수 있고,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연금혜택은 물론, 복리후생이 뛰어나죠!


그렇기에 많은 이들이 도전하고 또 선망하는

직업이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9급 조경직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평소 도시조경이나 관련된 분야에 대해서 관심이

있었다면 확인해보셔도 좋겠네요!


9급 조경직으로 합격하게 된다면 조경과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조경이 무엇을 말하는 것인지 알고 계신가요?

공원 조성이나 산책길의 조성을 포함한 내용들을

조경이라 부르고 있는데요.


조경을 전문으로 설계와 도면을 모두 할 수

있는 전공자를 선발하기 때문에 해당하는 직렬에

대해 관심이 있고, 도전하기를 원하는 분들은

조경에 대한 설계는 물론, 관리와 유지 공사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어야겠네요.


일반적인 공무원과 마찬가지로 정년을 보장받고,

자녀의 학자금 보조나 복리후생의 혜택들을

모두 받을 수 있으므로 전망이 굉장히 좋은

직렬중의 하나입니다. 최근 들어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기에 준비해보셔도 좋겠네요.


교육원의 홈페이지로 접속하신다면 해당 직렬을

준비할 수 있도록 시험안내와 문제를 무료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공무원이라는 안정적인

직업에 대해 관심이 있었다면 함께 확인하시고

준비를 시작해봐도 좋겠죠? 바로 상담받아보세요!



 


 조경직공무원 준비하러 가기



Posted by JB기획
,